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스홈 > NEWS > NEWS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1회 공개 만화포럼 만화와 공간을 잇다'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5월15일 17시04분 ]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사장 김동화)이 오는 24일(금) 오후 4시, 5층 세미나실에서 2019년 제1회 공개 만화포럼 '만화와 공간을 잇다'를 개최한다.

 

만화포럼은 만화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만화계 이슈에 대한 연구와 결과물에 관해 토론하는 자리로 2013년 연구 포럼의 정례적 운영을 통한 만화 연구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또 만화도서관은 1999년도에 설립되어 현재 약 32만권의 자료를 소장하고 있으며 연간 약 20만명이 이용하는 만화 특화 공공도서관이다.

 

그간 만화포럼은 별도의 초청자 없이 포럼위원 간 진행되어 왔으나 외부 전문가의 강연 및 외부 참석자 간의 의견 청취 등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공개 포럼이 진행되어 연구자 및 관심 있는 관련 기관의 전문성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부천시민의 문화권 향상을 위한 방향성'을 주제로 1년간 연구를 진행하며 24일에는 한국만화박물관 및 만화도서관 공간 개선 연구를 위한 공간 전문가 초청 포럼이 열린다.

 

이번 포럼에서는 윤동식 홍익대 건축도시대학원 부교수가 '사람을 부르는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해외 우수 도서관의 이용자를 위해 시도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행복한 교육'을 탐색하며 우리나라 학교 공간에 대한 고찰을 담은 '공간이 아이를 바꾼다'의 저자 김경인 (주)브이아이랜드 대표는 '공간이 사람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공간이 이용자의 행동과 사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발표한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만화포럼을 통해 만화산업 성장을 위한 발전 방안들이 심도 있게 논의되도록 지원해나갈 예정이며 올해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부천시민의 문화권 향상을 위한 방향성'을 주제로 하반기 3차례 포럼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만화와 도서관, 공간 디자인 등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나 문화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작성자: 애니포스트(bodo@anypost.co.kr)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어벤져스: 엔드게임' 개봉 22일째 1300만 관객 돌파, '아바타' 이 후 10년 만 첫 1300만 관객 돌파 외화 탄생 (2019-05-15 18:11:08)
'엑스맨: 다크 피닉스' 파이널 챕터 완성 위해 할리우드 스타 여뱅 총출동 (2019-05-15 16:34:21)
저 2번 봤어요 ㅎㅎㅎ
천계영님 작품이면 꼭 봐야겠네요
밀라가 저렇게... 저렇게 변했다고??? ㄷㄷ...
진짜 덴젤워싱턴 완전 멋지게 나옴. 다시 ...
크리미널 마인드는 CBS 아닌가??
해외에선 정사씬에 대한 비판여론이 거세던...
해외 작품들 중에서 그렇지 않은 영화도 있...
군대가 있어야 하는 우리나라지만, 군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