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스홈 > NEWS > NEWS
넷플릭스, 韓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미르'와 파트너십 체결
등록날짜 [ 2020년10월23일 14시15분 ]
 작성자 : 애니포스트(bodo@anypost.co.kr)


넷플릭스가 총 4곳의 애니메이션 제작사와 콘텐츠 파트너십인 '프로덕션 라인 계약(Production Line Deal)'을 체결하고 다양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작품 제작을 통한 동반 성장 계획을 강화한다. 
 
이번 프로덕션 라인 계약은 한국의 '스튜디오미르(Studio Mir)'를 비롯해 '사이언스 사루(Science SARU)', '마파(MAPPA)', 스튜디오 나즈(NAZ)를 소유하고 있는 '아니마 앤 컴퍼니(ANIMA & COMPANY)' 등 4곳과 체결됐다.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넷플릭스와 콘텐츠 파트너십을 맺은 기업은 총 9개로 확대됐다.
 
특히, 이번 파트너십에는 국내 기업 최초로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미르(Studio Mir)가 선정돼 더욱 의미가 있다. 스튜디오미르는 탄탄한 기획력을 비롯해 2D의 감성과 3D의 기술력을 갖춘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2010년 설립 이후 단시간내에 한국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제작사로서 정체성을 강화해왔다. 

 

특히,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한 '볼트론: 전설의 수호자' 및 '코라의 전설'이 북미 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빠른 성장을 달성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스튜디오미르는 지난해 넷플릭스 출시작 중 미국 내 10대 인기작에 선정될 만큼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오리지널 시리즈 '위쳐'의 애니메이션 버전 '위쳐: 늑대의 악몽'의 제작 총괄을 맡았다.
 
스튜디오 미르의 유재명 대표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와 중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한국 애니메이션 고유의 정체성과 창의성을 전 세계 190개국의 시청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넷플릭스는 세계적인 실력을 갖춘 창작자들과의 중장기적인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최고 수준의 콘텐츠 제작은 물론, 업계 내 우수 인력을 지속적으로 육성하는 등 제작 전 과정에 걸쳐 세부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오는 2021년부터 '스프리건(Spriggan)', '뱀파이어 인 더 가든(Vampire in the Garden)', '슈퍼크룩스(Super Crooks)' 등 전 세계 190개국 이상의 애니 팬들에게 풍성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넷플릭스의 사쿠라이 다이키(Taiki Sakurai) 애니 수석 프로듀서는 “넷플릭스는 단 4년만에 전담팀을 구축해 전 세계 애니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새롭고도 다채로운 스토리텔링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수작업이라는 전통적인 방식에 테크놀로지를 융합하며 뛰어난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선도 기업들과 함께함으로써, 넷플릭스 회원들에게 더욱 다양하고도 놀라운 이야기를 전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 프로젝트 5종 공개... 콘텐츠 대규모 확장 나선다 (2020-10-27 14:41:30)
괴물 사냥꾼 '게롤트'의 귀환, 넷플릭스 오리지널 '위쳐' 시즌2 티저 이미지 공개 (2020-10-08 11:34:20)
숲에 요정 페어리루 재미있어요
저 2번 봤어요 ㅎㅎㅎ
천계영님 작품이면 꼭 봐야겠네요
밀라가 저렇게... 저렇게 변했다고??? ㄷㄷ...
진짜 덴젤워싱턴 완전 멋지게 나옴. 다시 ...
크리미널 마인드는 CBS 아닌가??
해외에선 정사씬에 대한 비판여론이 거세던...
해외 작품들 중에서 그렇지 않은 영화도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