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스홈 > NEWS > NEWS
'소울' 이적의 엔드크레딧 송 '쉼표(with 윤석철)' 탄생 비하인드 인터뷰 공개
등록날짜 [ 2021년01월08일 09시31분 ]
 작성자 : 애니포스트(bodo@anypost.co.kr)

 

오는 20일 개봉을 앞둔 영화 '소울'의 국내 엔드크레딧 송 '쉼표(with 윤석철)'를 만든 이적이 창작곡 과정에 대한 특별한 이야기를 전했다.

 

어제(7일), 영화 '소울'의 국내 엔드크레딧 곡인 이적의 '쉼표(with 윤석철)' 티저 뮤직 비디오가 공개되며 SNS를 뜨겁게 달궜다. 공개된 뮤직 비디오를 본 예비 관객들은 “이적 목소리만 들어도 좋다. 영화 장면까지 함께 하니 더 마음이 몽글몽글해진다”, “띵곡의 냄새가 난다”, “이 조합 꿀이다”, “노래랑 영화랑 찰떡”, “미쳤다 진짜 계속 듣고 있음” 등 폭발적인 반응을 전했다. 

 

이와 함께 오늘 공개된 영상엔 엔드크레딧 송을 만든 이적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 눈길을 사로잡는다. 먼저 이적은 영화 '소울' 속 세계적인 재즈 뮤지션 존 바티스트와 아카데미와 유수 영화제를 휩쓴 트렌트 레즈너와 애티커스 로스의 음악이 가장 인상적이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영화를 보고 한참 동안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라며 기존의 픽사 영화들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소울'은 영화가 담고 있는 깊이의 의미에서 뒷통수를 맞게한 작품이라 전하며 예비 관객들의 궁금증을 더했다. 


영화로부터 어떤 영감 포인트를 받았냐는 질문엔 “영화 속 저한테는 가장 강렬한 순간이 있었고 그래서 노래에도 그런 이미지를 넣었다”고 밝혔다. 이어 '쉼표(with 윤석철)' 곡에 대한 소개로 “우리는 뭔가 꿈을 성취해야 되고 이런 것에 매몰되어 있는데 '나는 어디서 왔다 어디로 가는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필요하겠다'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쉬었다 가자'라는 의미로 '쉼표'라고 곡명을 지었다”면서 “마지막 부분에 가사가 제가 하고 싶은 말이었어요. '꿈꾼다는 건 좋은 거라고' 다들 이야기하는데 '부디 잠깐만 나를 좀 내버려 달라, 지금 이 순간을 느껴보고 싶다'라는 마음을 가사로 썼다”고 전했다. 매번 발표하는 곡마다 특유의 감성과 울림으로 많은 이들을 사로잡은 이적이 영화를 보고 얻은 영감을 어떻게 가사 속에 녹였을지 궁금증을 더한다.


끝으로 '소울'을 기다리는 예비 관객들에게 “스크롤이 올라갈 때 들으시면서 영화도 한 번 되새겨 보시고, 우리의 인생도 한 번 다시 되돌아보는 순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면서 이번 창작곡 작업을 하게 된 소감에 대해선 “곡과 가사까지 전부 썼기 때문에 아주 특별한 경험이었다. 픽사의 큰 팬으로서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고 기분이 좋았다”며 엔드크레딧 송인 '쉼표(with 윤석철)'와 영화 '소울'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싱어송라이터 이적과 2021년 새해 놓쳐선 안될 최고의 화제작 '소울'의 만남에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태어나기 전 세상'에서 저마다의 성격을 갖춘 영혼이 지구에서 태어나게 된다는 픽사의 재미있는 상상력에서 출발한 '소울'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영혼이 된 '조'와 지구에 가고 싶지 않은 영혼 '22'가 함께 떠나는 특별한 모험을 그린 영화. '몬스터 주식회사', '업', '인사이드 아웃'의 피트 닥터 감독과 함께 캠프 파워스가 공동 연출을 맡았고 미국 제작자 조합 소속 다나 머레이가 제작에 참여, '인사이드 아웃'과 '코코' 제작진을 필두로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 '인크레더블 2', '토이 스토리 4' 등 주요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높은 완성도를 예고하고 있다. 특히 그래미 상 노미네이트에 빛나는 세계적인 재즈 뮤지션 존 바티스트와 영화 '소셜 네트워크'로 제83회 미 아카데미, 제68회 골든 글로브 음악상을 수상한 트렌트 레즈너와 애티커스 로스가 작품의 주요 음악을 담당해 기대감을 높인다. 영화 '소울'은 1월 20일 개봉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짐보리 플레이앤뮤직, 2021년 봄학기 신규 회원 모집 (2021-01-25 10:25:54)
웹툰, 영화-드라마로 영역을 넓혔다... 카카오페이지-다음웹툰, 2020년 총 결산 발표 (2020-12-30 16:27:29)
숲에 요정 페어리루 재미있어요
저 2번 봤어요 ㅎㅎㅎ
천계영님 작품이면 꼭 봐야겠네요
밀라가 저렇게... 저렇게 변했다고??? ㄷㄷ...
진짜 덴젤워싱턴 완전 멋지게 나옴. 다시 ...
크리미널 마인드는 CBS 아닌가??
해외에선 정사씬에 대한 비판여론이 거세던...
해외 작품들 중에서 그렇지 않은 영화도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