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스홈 > NEWS > NEWS
카카오웹툰, 'IF 디자인 어워드' 모바일 앱 부문 본상 수상
등록날짜 [ 2022년04월19일 11시17분 ]
 작성자 : 애니포스트(bodo@anypost.co.kr)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19일 카카오웹툰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모바일 앱 부분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열리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더불어 세계 3개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올해는 57개국에서 총 1만 1,000여개 작품이 출품됐으며, 23개국에서 모인 디자인 전문가 75명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가 발표됐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웹툰의 이번 수상은 다른 부문과 비교해 경쟁이 더욱 치열한 모바일 앱 부문에서의 수상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심사위원들은 앱스토어를 통해 앱을 직접 다운 받아 앱의 사용성과 편의성은 물론 앱에 담긴 크리에이티브와 운영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웹사이트에서 "카카오웹툰은 국가, 언어, 세대의 장벽을 초월하는 글로벌 웹툰 플랫폼으로서 콘텐츠를 더욱 가치 있게 전달하는 것에 집중했다"며 "작가의 상상력과 작품의 개성이 독자에게 매력적으로 전달되어, 한국을 넘어 글로벌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카카오웹툰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카카오웹툰의 전신인 다음웹툰에 이은 두번째 수상이다. 다음웹툰은 역동적인 UX/UI를 적용한 모바일 앱 2.0 개편으로 2020년 2월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다음웹툰 2.0 개편에 이어 카카오웹툰 개편을 이끈 유천종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디자인실 플랫폼디자인팀 팀장은 "카카오웹툰은 그림과 대사라는 만화 본질에 집중하면서도, 역동적인 설계를 바탕으로 만화를 사랑하는 글로벌 작가와 독자들의 꿈을 담고자 다음웹툰 때부터 시도됐다"며 "이번 수상은 이런 오랜 노력과 비전이 인정 받은 것으로, 앞으로도 카카오웹툰이 글로벌 창작자와 독자들에게 끊임없는 크리에이티브와 설렘을 전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2. 6.1일 실시되는 제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2. 5.19일 - 5.31일)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 합니다.

대원미디어, 넷플릭스 키즈 부문 1위 기록 '아머드 사우루스' 가족뮤지컬로 선보인다 (2022-04-19 11:26:40)
이선빈·서영희, 19일 컬투쇼와 최파타 출연... '공기살인' 홍보 나선다 (2022-04-19 10:41:55)
숲에 요정 페어리루 재미있어요
저 2번 봤어요 ㅎㅎㅎ
밀라가 저렇게... 저렇게 변했다고??? ㄷㄷ...
진짜 덴젤워싱턴 완전 멋지게 나옴. 다시 ...
크리미널 마인드는 CBS 아닌가??
해외에선 정사씬에 대한 비판여론이 거세던...
해외 작품들 중에서 그렇지 않은 영화도 있...
군대가 있어야 하는 우리나라지만, 군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