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스홈 > NEWS > NEWS
영화 '뜨거운 피', NFT로 재탄생..."시장의 저변 넓히고 콘텐츠 경쟁력 강화"
등록날짜 [ 2022년04월26일 11시19분 ]
 작성자 : 애니포스트(bodo@anypost.co.kr)

영화 '뜨거운 피'가 키다리스튜디오와 메타에어라인의 협업 하에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로 재탄생 한다.


 
'뜨거운 피'는 1993년, 더 나쁜 놈만이 살아남는 곳 부산 변두리 포구 '구암'의 실세 '희수'와 그곳에서 살아남기 위한 밑바닥 건달들의 치열한 생존 싸움을 그린다. 세계적인 K-느와르의 대가 김언수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천명관 감독의 연출 데뷔작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드라마 '응답하라 1994', 영화 '바람', '히말라야' 등 팔색조 연기를 선보인 '정우'가 주연 '희수'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키다리스튜디오가 동아시아 최초 여행 항공 관련 NFT 프로젝트 메타에어라인을 런칭한 ㈜엠에이엘과 손잡고 영화 '뜨거운 피'에서 영감을 받은 아트웍을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로 발행한다.
 
메타에어라인은 유명 NFT 프로젝트의 도움 없이, 자체 첫 NFT인 여권 NFT를 클레이튼(Klaytn)을 기반으로 두 차례 매진 시킨바 있다. 가상 여행, 항공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메타에어라인의 새로운 멤버십 프로젝트로 협업하게 된 '뜨거운 피' NFT는 세계 최대의 NFT 거래소 오픈씨(opensea.io)에서 지원하는 폴리곤(MATIC) 블록체인에 기반하여 제작되며, 오는 5월 중 한정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키다리스튜디오는 플랫폼 사업에 기반하여 웹툰, 소설,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급격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글로벌 콘텐츠 시장 확장에 힘쓰고 있을 뿐만 아니라, IP를 활용한 게임, 메타버스, NFT 등 신규 콘텐츠 사업 진출에도 적극적인 행보를 선보일 예정이다. 키다리스튜디오 신규사업팀 관계자는 "콘텐츠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 온라인 멤버십 시장에서도 스토리 기반의 콜라보를 통하여 시장의 저변을 넓히고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뜨거운 피' NFT 출시와 관련된 자세한 소식은 MAL LOUNGE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2. 6.1일 실시되는 제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2. 5.19일 - 5.31일)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 합니다.

가습기 살균제 참사 영화 '공기살인' 국회 시사회 개최...잊혀지고 있던 참사 수면 위로 떠올려 (2022-04-26 13:51:48)
'이태원 클라쓰' 리메이크작 '롯폰기 클라쓰', 7월부터 TV아사히 방영 예정 (2022-04-25 11:22:22)
숲에 요정 페어리루 재미있어요
저 2번 봤어요 ㅎㅎㅎ
밀라가 저렇게... 저렇게 변했다고??? ㄷㄷ...
진짜 덴젤워싱턴 완전 멋지게 나옴. 다시 ...
크리미널 마인드는 CBS 아닌가??
해외에선 정사씬에 대한 비판여론이 거세던...
해외 작품들 중에서 그렇지 않은 영화도 있...
군대가 있어야 하는 우리나라지만, 군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