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스홈 > NEWS > NEWS
영화 '드라이브 마이 카' 배리어프리자막버전 제작, 5월 1일 KU시네마테크에서 첫 상영
등록날짜 [ 2022년04월27일 09시58분 ]
 작성자 : 애니포스트(bodo@anypost.co.kr)

영화 '드라이브 마이 카'가 배리어프리자막버전으로 제작됐다.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는 '드라이브 마이 카' 배리어프리자막버전을 제작하고, 오는 5월 1일 KU시네마테크에서 첫 상영을 시작한다.
 
배리어프리자막버전은 기존의 한글자막에 화자 및 대사, 소리정보를 알려주는 배리어프리자막을 넣어 청각장애인도 영화를 감상하는데 장애가 없는 자막을 말한다. 최근 OTT에서 배리어프리자막버전의 영화를 서비스하면서 일반 관객들에게도 알려지고 있는 자막 형태다.
 
'드라이브 마이 카' 배리어프리자막버전은 2012년부터 시각장애인을 위해 화면을 음성으로 설명해주는 음성해설과 청각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자막을 꾸준히 제작해오고 있는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에서 나섰다.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김수정 대표는 "'드라이브 마이 카'는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뿐만 아니라 수어까지 다양한 언어로 이루어진 영화이다. '드라이브 마이 카' 배리어프리자막버전은 일반 한글자막에서 모든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배리어프리자막 형태로 업그레이드된 버전이다. '드라이브 마이 카' 배리어프리자막버전의 많은 상영을 기대한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5월 1일 오후 2시 KU시네마테크에서 처음 공개되는 '드라이브 마이 카' 배리어프리자막버전은 상영 후 박유림, 진대연, 안휘태 배우가 참석하는 관객과의 대화(GV)도 마련된다. 박유림, 진대연, 안휘태 배우는 '드라이브 마이 카'에 출연한 이후 관객들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2. 6.1일 실시되는 제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2. 5.19일 - 5.31일)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 합니다.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 공략 나선다... 동남아 전체로 뻗어나가기 위한 발판 마련 (2022-04-27 10:11:37)
가습기 살균제 참사 영화 '공기살인' 국회 시사회 개최...잊혀지고 있던 참사 수면 위로 떠올려 (2022-04-26 13:51:48)
숲에 요정 페어리루 재미있어요
저 2번 봤어요 ㅎㅎㅎ
밀라가 저렇게... 저렇게 변했다고??? ㄷㄷ...
진짜 덴젤워싱턴 완전 멋지게 나옴. 다시 ...
크리미널 마인드는 CBS 아닌가??
해외에선 정사씬에 대한 비판여론이 거세던...
해외 작품들 중에서 그렇지 않은 영화도 있...
군대가 있어야 하는 우리나라지만, 군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