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스홈 > NEWS > NEWS
이장훈 감독 영화 '기적', 우디네 극동영화제 골든 멀버리 수상
등록날짜 [ 2022년05월03일 11시50분 ]
 작성자 : 애니포스트(bodo@anypost.co.kr)

롯데엔터테인먼트가 영화 '기적'이 우디네 극동영화제(Udine Far East Film Festival) 최고 영예인 관객상을 수상했다고 5월 3일 밝혔다.
 
이탈리아 동북부 도시 우디네에서 열리는 우디네 극동영화제는 아시아 영화를 소개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영화제로 경쟁부문에 초청된 영화의 수상을 관객들의 투표로 결정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지난 2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영화제는 올해에는 72편의 영화를 상영, 70여명의 아시아의 영화인을 초청해 총 4만명 이상의 관객을 모으며 성황을 이뤘다. 올해 24회를 맞은 이번 영화제에서는 '기적'을 비롯해 '모가디슈', '자백' 등의 한국 영화들이 소개되며 유럽 관객들을 만났다.
 
우디네 극동영화제의 최고 영예인 골든 멀버리(Golden Mulberry)상은 총 42편의 경쟁부문의 작품들 중에서 관객의 투표를 가장 많이 받는 작품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기적'은 2, 3위를 기록한 중국 영화 'Return to Dust', 'To Cool to Kill'보다 앞선 득표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우디네 극동영화제 집행위원장 사브리나 바라체티(Sabrina Baracetti)는 "웃음과 눈물을 선사하며 관객들의 심장을 파고드는 드라마"이라고 감상평을 남겼다.
 
이장훈 감독은 "무엇보다 영화를 본 현지 관객분들께서 직접 뽑아주신 상이라 감격스럽다. 점점 더 크고 더 자극적이어야만 눈에 띌 수 있는 영화 시장에서 이제 이런 이야기는 그만해야 하나 하는 고민을 하던 저에게 힘내라고 응원을 해주신 것 같아 더 기분이 좋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영화 '기적'은 1988년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의 민자역 '양원역'을 모티브로 하여, 개성만점 캐릭터들이 빚어내는 유쾌한 앙상블 및 추억을 자극하는 섬세한 연출로 국내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한편, '기적'은 6일 개최되는 백상예술대상에서도 작품상, 감독상, 최우수 연기상(여), 조연상(여)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2. 6.1일 실시되는 제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2. 5.19일 - 5.31일)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 합니다.

'마녀2' 6월 15일 개봉... '마녀 유니버스' 기원에 대한 단서 예고 (2022-05-03 12:05:59)
아이유 '도굴왕 원정대' 광고 스틸컷 4종 공개... '도굴왕 원정대' 기대감 증폭 (2022-05-02 10:14:14)
숲에 요정 페어리루 재미있어요
저 2번 봤어요 ㅎㅎㅎ
밀라가 저렇게... 저렇게 변했다고??? ㄷㄷ...
진짜 덴젤워싱턴 완전 멋지게 나옴. 다시 ...
크리미널 마인드는 CBS 아닌가??
해외에선 정사씬에 대한 비판여론이 거세던...
해외 작품들 중에서 그렇지 않은 영화도 있...
군대가 있어야 하는 우리나라지만, 군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