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스홈 > NEWS > NEWS
카카오엔터 웹툰 '나빌레라', '2022 아이즈너 어워드' 후보작 선정
등록날짜 [ 2022년05월24일 10시48분 ]
 작성자 : 애니포스트(bodo@anypost.co.kr)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는 웹툰 '나빌레라'(글 HUN, 그림 지민)가 북미 만화 업계 '오스카 상'으로 불리는 '2022 아이즈너 어워즈(Will Eisner Comic Industry Awards)' 웹코믹 부문 후보작에 올랐다고 밝혔다.
 

 
웹툰 '나빌레라'는 '은밀하게 위대하게', '해치지않아' 등 내놓는 작품마다 줄줄이 히트시키며 단숨에 인기 작가 반열에 오른 HUN 작가와, 액션판타지물 '랑데부'의 지민 작가가 합작하여 만든 작품이다. 일흔 살의 나이로 발레를 시작한 늦깎이 '덕출'과 스물셋 발레리노 '채록'의 돈독한 우정과 발레를 향한 아름다운 도전을 그렸다.
 
'발레'와 '노인'이라는 독특한 결합에 감동적인 서사가 더해지면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큰 인기를 끌었다. 카카오웹툰에서 국내 누적 조회수 9,600만뷰를 기록했으며(2022년 5월 기준) 카카오엔터의 글로벌 플랫폼 네트워크를 통해 일본, 북미, 중화권, 아세안(태국, 인도네시아 등) 전역으로 연재되어 전세계 독자들에게 고루 사랑을 받았다.
 

 
웹툰 원작 인기에 힘입어 '나빌레라'는 드라마와 뮤지컬로도 제작되면서 다시금 흥행에 불을 붙였다. 작년 3월, tvN과 글로벌 OTT 플랫폼을 통해 방영된 드라마 '나빌레라'는 연기파 배우들의 수준급 발레 연기와, 따뜻한 연출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호평 속에 전세계 팬들의 마음을 울렸다. 
 
'아이즈너 어워즈'는 미국 만화 시장의 선구자 가운데 하나인 만화가 '윌 아이즈너 (Will Eisner)'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진 어워즈로, 전세계 만화 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 중 하나다. 따라서 수상 후보작에 오르는 것 만으로도 업계에서 두루 인정받을 정도로 의미가 깊다. 샌디에이고 코믹 컨벤션(Comic-Con International) 주최로 개최되는 '2022 아이즈너 어워즈'는 7월 22일(현지시간)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HUN 작가(글)는 "짧지 않은 세월 동안 웹툰을 만들어 왔지만, 아이즈너 어워즈 후보작에 오르는 것은 생각도 못 해본 행운으로, 마치 유니콘처럼 현실감 없게 느껴진다"며, "'나빌레라'가 '가족, 꿈, 인생'이라는 인류 공통의 소재를 담고 있기에, 잘 만들어지면 어디서든 사랑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바람이 이뤄진 듯해 창작 과정에 큰 위로를 받는 기분이다. 수상하지 못 하더라도 '나빌레라'를 아껴주신 독자님들과 이 기쁨을 나누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지민 작가(그림)는 "아이즈너 어워즈 후보작으로 '나빌레라'가 선정되면서, 미국 독자분들 앞에 다시 한 번 덕출과 채록의 무대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즐겁게 감상해주시길 바라며, 모든 분들의 가슴 속 꿈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마녀2', 메인 예고편 공개... "모든 것의 시작, 또 다른 마녀가 깨어난다" (2022-05-24 14:56:30)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최종병기 앨리스', 첫 공개 확정 및 티저 포스터 공개... 하드코어 액션 로맨스의 탄생 (2022-05-24 10:30:25)
숲에 요정 페어리루 재미있어요
저 2번 봤어요 ㅎㅎㅎ
밀라가 저렇게... 저렇게 변했다고??? ㄷㄷ...
진짜 덴젤워싱턴 완전 멋지게 나옴. 다시 ...
크리미널 마인드는 CBS 아닌가??
해외에선 정사씬에 대한 비판여론이 거세던...
해외 작품들 중에서 그렇지 않은 영화도 있...
군대가 있어야 하는 우리나라지만, 군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