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스홈 > NEWS > NEWS
홈초이스, 정치·선거 소재 영화·방송 VOD 추천
등록날짜 [ 2022년05월31일 15시05분 ]
 작성자 : 애니포스트(bodo@anypost.co.kr)


 
지방선거가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정치·선거를 소재로 한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홈초이스는 31일 '댄싱퀸', '내 연애의 모든 것', '특별시민', '정직한 후보' 등의 영화·방송 VOD 4편을 추천했다. 해당 영화·방송 VOD는 LG헬로비전, Btv 케이블, 딜라이브, CMB, HCN 등 전국 케이블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댄싱퀸'(2012)에서 정화(엄정화 분)는 오랜 꿈이었던 가수가 될 일생일대의 기회를 얻게 된다. 하지만 남편 정민(황정민 분)이 서울시장 후보로 출마하게 되면서, 시장 후보의 아내와 댄스가수 사이에서 아슬아슬한 이중생활을 이어간다. 영화는 큰 인기를 끌었던 '슈퍼스타K'와 '대국민토론회'의 재현 등 당시 대한민국의 현실을 반영하고, 정치와 연예의 조합이라는 독특한 설정을 갖는다. 더불어 주조연 배우들의 코믹한 연기가 시원한 웃음을 제공한다.
 
2013년도 SBS 드라마 '내 연애의 모든 것'에서 신하균과 이민정은 국회의원으로 출연한다. 다른 정당에 소속돼 있으며 정치적 신념이 서로 다른 남녀 국회의원들의 비밀 연애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 정치 풍자를 좋아하는 4050세대와 로맨스를 지향하는 2030세대 등 모든 나이대가 무리 없이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이다.
 
홈초이스는 코미디·로맨스 외에도 정치 드라마 장르의 영화 '특별시민'(2017)도 추천했다.
 
'특별시민'은 제19대 대선을 불과 2주 앞두고 개봉한 영화로, 대한민국 최초로 3선 시장에 도전하는 서울시장 변종구(최민식 분)의 이야기를 그린다. 변종구는 겉으로 서울만을 사랑한다고 말하지만, 실상 그는 어느 정치인보다도 최고 권력을 지향하며 목표를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인물이다. 변종구는 선거 공작의 일인자 심혁수(곽도원 분)를 선거대책본부장으로, 광고 전문가 박경(심은경 분) 청년혁신위원장으로 영입한 후, 또 다른 서울시장 후보인 양진주(라미란 분)와 경쟁한다. 이 외에도 배우 문소리가 정치부 기자 정제이로, 류혜영이 양진주 캠프의 유학파 선거특보인, 이기홍이 양진주 후보의 아들로 열연한다.
 
홈초이스의 마지막 추천작은 2020년도 코미디 영화 '정직한 후보'다. '정직한 후보'는 브라질의 동명 영화를 원작으로 한다.
 
극중 라미란은 거짓말을 밥 먹듯이 하는 3선 국회의원 주상숙을 연기한다. 선거를 앞두고 어느 날 아침, 그녀는 거짓말은 하나도 못하는 '진실의 주둥이'를 갖게 된다. 최고의 무기였던 거짓말과 허세를 잃게 되자 상숙의 인생은 송두리째 흔들리게 된다. 유머 소재를 적절히 사용해 정치적·사회적 문제들을 꼬집는다. 또한, 현실에서는 정치인에게 들을 수 없는 대사들과 시의성 갖춘 이야기들이 공감과 웃음을 불러일으킨다.
 
한편,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로, 광고, 영화 제작 및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화 '니얼굴', 스페셜 포스터 공개... 정은혜 작가의 성장 담긴 다큐멘터리 (2022-05-31 15:33:11)
'헌트', 이정재X정우성 칸영화제 비하인드 스틸 공개 (2022-05-31 10:45:11)
숲에 요정 페어리루 재미있어요
저 2번 봤어요 ㅎㅎㅎ
밀라가 저렇게... 저렇게 변했다고??? ㄷㄷ...
진짜 덴젤워싱턴 완전 멋지게 나옴. 다시 ...
크리미널 마인드는 CBS 아닌가??
해외에선 정사씬에 대한 비판여론이 거세던...
해외 작품들 중에서 그렇지 않은 영화도 있...
군대가 있어야 하는 우리나라지만, 군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