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스홈 > EVENT > EVENT
역대 최대 규모, '서울 캐릭터ㆍ라이선싱 페어 2014' 16일 개막
등록날짜 [ 2014년07월09일 13시40분 ]
 작성자 : 애니포스트(bodo@anypost.co.kr)
 
아시아 최대 라이선싱 비즈니스 마켓이자 캐릭터 전시회인 '서울 캐릭터ㆍ라이선싱 페어(이하 캐릭터 페어)'가 올해는 오는 16~20일까지 5일간 코엑스 A, B홀과 그랜드볼룸, 컨퍼런스룸(북)에서 열린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홍상표, 이하 한콘진)과 코엑스(사장 변보경)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가 후원하는 캐릭터 페어는 지난해 보다 20개 늘어난 국내외 270개 기업 및 기관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콘텐츠 산업의 동반성장 및 글로벌 전문 인재 육성'이라는 목표 아래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 ▲스타트업 지원 ▲글로벌 라이선싱 비즈니스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춘 비즈니스 상담, 전시회, 콘퍼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국내 최대 유통업체 가운데 하나인 롯데백화점에 입점한 15개 아동패션 브랜드들이 국내외 캐릭터들과의 협업을 목표로 전시와 비즈매칭을 진행하는 '동반성장 기획관'이 신설돼 운영된다. 롯데백화점의 아동패션 브랜드들은 캐릭터를 활용해 마케팅 효과를 얻고, 캐릭터 기업들은 대형 유통사를 통해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16, 17일 양일간에는 300건의 비즈매칭을 진행해 비즈매칭이 성사된 브랜드와 캐릭터 기업은 올 하반기에 협업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스타트업 지원과 차세대 캐릭터 발굴을 위한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관'과 '차세대 캐릭터관'은 전년 대비 20% 이상 확대돼 운영된다. 특히, 차세대 캐릭터관에는 전문가들의 컨설팅 지원을 받은 아마추어 창작자들의 기발한 상상력을 담은 상품들을 많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랜드볼룸 104호, 105호에는 해외 바이어들과 국내 기업들의 1:1 수출입 상담을 위한 공간이 마련된다. 올해는 검증시스템을 도입해 선별한 미국 최대의 콘텐츠 기업 NBC 유니버셜, 클릭라이선싱 등 구매력 높은 해외 106개사 120여명의 바이어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라이선싱 제품 제작 및 유통을 희망하는 국내 3,000여명 바이어와 참가자 간의 비즈니스 상담회도 진행된다.
 
국내 콘텐츠기업 종사자들의 라이선싱 역량을 국제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먼저 16일 11시 그랜드볼룸 101호에서 열리는 개막 콘퍼런스에서는 NBC 유니버셜의 레이 델라로사(Ray Delarosa) 국제라이선싱 담당 부사장이 기조연설자로 나서 애니메이션 '슈퍼배드'의 성공사례로 본 글로벌 라이선싱 비즈니스의 현황과 미래에 대해 발표한다. 
 
한콘진과 국제라이선싱산업협회(Licensing Industry Merchandise' Association, LIMA)은 17일 전문가 공인 인증 교육프로그램인 'Licensing University'의 제공을 주 내용으로 계약을 체결한다. 이에 따라 Licensing University 프로그램은 아시아 최초로 캐릭터ㆍ라이선싱 페어의 '글로벌마켓 워크숍'을 통해 공개되고 2016년까지 지속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같은 날 '글로벌 비즈멘토링'에서는 클릭라이선싱 마릴루 코르푸스(Marilu Corpus) 아시아 대표 등 실무 전문가가 나서 국내업체에 1:1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사업설명회', '우수콘텐츠설명회' 등 참가업체의 캐릭터를 해외 바이어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물론 가족단위 나들이객들과 캐릭터 애호가들을 위한 다양한 전시 행사도 준비되어있다. 국내기업의 캐릭터 홍보관에서는 '뽀로로', '로보카폴리', '구름빵', '라바' 등 대표적 한국 캐릭터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또 코엑스 A, B홀 등 전시장 일대에서는 캐릭터 인형들이 퍼레이드를 펼쳐 행사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코스튬 이벤트, 매직쇼와 어린이 안전 교육 등의 부대 이벤트도 수시로 진행된다. 
 
이를 비롯하여 캐릭터 페어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준호, 조윤호, 김영희 등 코코엔터테인먼트(대표 김우종) 소속 개그맨들이 전시장에서 정품 캐릭터 사용을 홍보하는 행사도 펼쳐진다. 또한 'Take a Smile 사진전'에서 개그맨들의 재미있는 휴대폰 사진 전시와 함께 사인회도 마련된다.
 
이 밖에도 이번 행사와 연계해 콘텐츠 및 예술 관련 업계 구직희망자 및 참가업체들을 위한 '2014 창조산업 일자리 페스티벌'이 16, 17일 열린다.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국내 콘텐츠 기업들과 투자자들을 연결하기 위한 '투자유치설명회'도 17, 18일 콘퍼런스룸 203호, 208호에서 16개 콘텐츠 기업과 엔젤투자자, 금융권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국내 캐릭터 산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중소 캐릭터 기업들의 실질적인 계약 성과가 이번 행사의 목표”라며 “여기에 온 국민이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축제 요소를 가미해 비즈니스와 놀이가 융합된 세계 최대의 캐릭터 축제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의 입장료는 대학생 및 성인 8,000원, 중고생 6,000원, 초등생 및 유아 4,000원이며 36개월 미만의 영아는 확인서류를 지참할 경우에 한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상세 정보는 캐릭터 페어 공식 홈페이지(www.characterfai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창작 캐릭터의 힘, '서울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4' 역대 최대 규모 개막 (2014-07-16 18:35:10)
한여름 명동일대 찾아온 만화·애니메이션 축제 'SICAF2014' (2014-07-08 17:42:37)
숲에 요정 페어리루 재미있어요
저 2번 봤어요 ㅎㅎㅎ
밀라가 저렇게... 저렇게 변했다고??? ㄷㄷ...
진짜 덴젤워싱턴 완전 멋지게 나옴. 다시 ...
크리미널 마인드는 CBS 아닌가??
해외에선 정사씬에 대한 비판여론이 거세던...
해외 작품들 중에서 그렇지 않은 영화도 있...
군대가 있어야 하는 우리나라지만, 군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