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스홈 > NEWS > NEWS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 티저 포스터 공개... 세계가 사랑한 아티스트 김창열 화백
등록날짜 [ 2022년08월19일 09시53분 ]
 작성자 : 애니포스트(bodo@anypost.co.kr)

'물방울 작가'로 불리며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김창열 화백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담은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가 김창열 화백의 모습과 그의 '물방울' 그림이 어우러진 몽환적인 분위기의 티저 포스터를 공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제28회 핫독스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월드 프리미어를 시작으로 제13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신진감독상, 제61회 크라쿠프영화제 실버혼상 등을 수상한 웰메이드 다큐멘터리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가 시선을 사로잡는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는 자신을 둘러싼 상처와 그리움을 예술로 승화시킨 '물방울 작가' 김창열 화백의 고독과 침묵 그리고 그의 작품에 핵심을 이루는 '물방울'의 의미에 다가가는 최초의 다큐멘터리이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김창열 화백의 '물방울' 그림과 함께 전시장에 홀로 서 있는 화백의 모습을 담고 있어 눈길을 끈다. 김창열 화백의 1979년작 [물방울]을 활용한 그래픽이 돋보이는 포스터는 각기 다른 형태를 지닌 '물방울'을 통해 사실적이고도 독창적인 아름다움을 전함은 물론, 그 자체로 영롱함을 발산하며 화백의 작품이 간직한 고요한 멋을 선사한다.
 
그 가운데 자리 잡은 김창열 화백의 모습은 약 50년간 오로지 '물방울'만을 그리며 자신만의 독보적인 작품 세계를 구축해 온 그의 삶을 함축하는듯하며, "아름다운 물방울을 그려낸 추상 미술의 거장"이라는 리뷰와 함께 어우러져 자신의 상처와 고독을 투영한 예술로 대중을 사로잡은 아티스트 김창열에 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이어 세계 3대 다큐멘터리영화제 중 하나인 핫독스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초청을 비롯한 유수 영화제 수상 이력은 영화의 작품성을 입증하며, 김창열 화백이 지나온 삶의 궤적과 더불어 그가 탄생시킨 다채로운 '물방울' 작품과 그 안에 담긴 의미를 포착한 영화의 이야기를 암시한다. '김창열 화백 시네마 에세이'라는 말은 영화가 어디에서도 공개된 적 없는 김창열 화백의 일상과 가족, 과거와 눈물 등 내밀한 이야기를 담고 있음을 시사하며 기대를 불러일으킨다.
 
한편,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가 한국문화원이 선보이는 2022 에딘버러 페스티벌 'Korea House: Discover K-Culture' 프로그램에서 상영을 진행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서울독립영화제와 협력하여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벌새', '찬실이는 복도 많지'가 함께 상영되며,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는 개봉 전부터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웰메이드 독립영화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올가을 필람 무비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 추상 미술의 거장 김창열 화백 다큐멘터리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는 9월 개봉하여 관객들과 만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테이크 나이트', 9월 개봉 확정 & 메인 포스터 공개... 깜짝 생일 파티로 시작된 한밤의 납치극 (2022-08-19 09:56:25)
'헌트', 제55회 시체스영화제 경쟁 부문 오르비타 섹션 공식 초청... 글로벌 행보 박차 가한다 (2022-08-19 09:50:44)
숲에 요정 페어리루 재미있어요
저 2번 봤어요 ㅎㅎㅎ
밀라가 저렇게... 저렇게 변했다고??? ㄷㄷ...
진짜 덴젤워싱턴 완전 멋지게 나옴. 다시 ...
크리미널 마인드는 CBS 아닌가??
해외에선 정사씬에 대한 비판여론이 거세던...
해외 작품들 중에서 그렇지 않은 영화도 있...
군대가 있어야 하는 우리나라지만, 군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