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스홈 > NEWS > NEWS
'언더독' 한국 작품 중 유일하게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경쟁 부문 초청
등록날짜 [ 2019년04월25일 18시42분 ]


'언더독'이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영화 축제인 제43회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경쟁 부문에 한국 장편 애니메이션 중 유일하게 초청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하루아침에 운명이 바뀐 강아지 '뭉치'가 개성 강한 거리의 견공들과 함께 진정한 자유를 찾아 떠나는 위대한 모험을 담은 영화 '언더독'이 제43회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경쟁 부문에 진출했다.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은 세계 4대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중의 하나로 '애니메이션의 칸'이라 불리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축제. 오는 6월 10일부터 15일까지 프랑스 안시에서 개최된다. 3,130 작품이 넘는 출품작 중 '언더독'은 경쟁 부문의 하나인 Contrechamp 부분에 올랐다. 총 8편의 작품이 선정된 가운데, 한국 작품으로는 '언더독'이 유일하게 초청되어 한국 애니메이션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영화 '언더독'은 한국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사에 큰 획을 그은 '마당을 나온 암탉' 오성윤, 이춘백 감독의 7년 만의 차기작으로 주체적인 삶을 찾아 떠나는 '뭉치'와 친구들의 여정을 담아 화제를 모았다. 여기에 도경수, 박소담, 박철민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들의 싱크로율 100% 진심을 담은 열연과 아름다운 한국적 색채와 풍광은 기존 애니메이션과 차별화를 선보였다. 여기에 생명 존중, 화합, 용기 등 깊이 있는 메시지는 전 세대 관객들에게 꾸준한 호평을 이끌어내며 한국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작품으로 언론과 평단은 물론 관객들의 극찬을 이끌어냈다.


한국 장편 애니메이션 중 유일하게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경쟁 부문에 초청되며 한국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언더독'이 과연 어떤 결과를 이끌어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올려 0 내려 0
작성자: 애니포스트(bodo@anypost.co.kr)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5월 16일 개봉 예고한 '히로아카 더 무비', 북미 개봉한 日 애니 박스오피스 TOP 10 기록 (2019-04-26 10:02:12)
'어글리 돌' 홍보대사 '엘리'가 뉴스 앵커로 변신한 'TMI 뉴스' 공개 (2019-04-25 16:07:32)
밀라가 저렇게... 저렇게 변했다고??? ㄷㄷ...
진짜 덴젤워싱턴 완전 멋지게 나옴. 다시 ...
크리미널 마인드는 CBS 아닌가??
해외에선 정사씬에 대한 비판여론이 거세던...
해외 작품들 중에서 그렇지 않은 영화도 있...
군대가 있어야 하는 우리나라지만, 군대에...
홍길동 봐야하는데!!
키 크다고 돈을 더 잘 벌 수 있다는 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