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스홈 > NEWS > NEWS
틱톡, 방탄소년단과 손잡고 진행한 'ONchallenge' 60시간 만에 1억 뷰 돌파
등록날짜 [ 2020년02월25일 10시37분 ]
 작성자 : 애니포스트(bodo@anypost.co.kr)

틱톡(TikTok)이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앨범 타이틀 곡 'ON'을 활용해 진행 중인 'ONchallenge' 영상 조회 수가 60시간 만에 1억 뷰를 돌파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21일(금) 오후 6시 발표 예정이었던 신곡 'ON'을 12시간 앞선 오전 6시 전 세계 15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75개국 언어로 서비스하며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는 틱톡에서 선공개한 바 있다. 비디오 플랫폼을 통한 타이틀곡 선공개는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얻었다.

방탄소년단과 틱톡은 지난해에도 이러한 '케미'를 발산한 바 있다. 2019년 9월 멤버 제이홉이 발표한 'Chicken Noodle Soup'의 안무를 틱톡 내에서 따라 하는 'CNSchallenge'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렸던 것. 이를 위해 개설한 공식 계정은 3시간 만에 100만 팔로워를 기록했고, 해당 챌린지는 조회 수 1억과 좋아요 1,200만 등의 신기록을 세웠다. 이 곡은 공개 직후 전 세계 69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Onchallenge' 역시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ON'의 음원을 활용한 영상은 6만 1천여 건(24일 기준) 제작되었으며, 현재까지도 'ON'을 활용한 콘텐츠가 전 세계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생성되고 있어 이러한 수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틱톡 관계자는 “방탄소년단 'ON' 프로모션을 통해, 쇼트클립 콘텐츠로 세계를 집중시킬 수 있는 단 하나의 플랫폼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틱톡의 파급력을 바탕으로 한류가 전 세계 더 넓은 곳까지 뻗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3월 13일 공개 예정 넷플릭스 '킹덤' 시즌2, 피의 전쟁 앞둔 캐릭터 포스터 공개 (2020-03-05 10:30:33)
스위트스팟, 디즈니 프린세스 매장 '스윗드림#' 오픈 (2020-02-25 10:01:31)
숲에 요정 페어리루 재미있어요
저 2번 봤어요 ㅎㅎㅎ
천계영님 작품이면 꼭 봐야겠네요
밀라가 저렇게... 저렇게 변했다고??? ㄷㄷ...
진짜 덴젤워싱턴 완전 멋지게 나옴. 다시 ...
크리미널 마인드는 CBS 아닌가??
해외에선 정사씬에 대한 비판여론이 거세던...
해외 작품들 중에서 그렇지 않은 영화도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