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스홈 > NEWS > NEWS
공기살인, 윤경호부터 장광까지 분노유발 빌런세트 영상 공개
등록날짜 [ 2022년04월21일 11시46분 ]
 작성자 : 애니포스트(bodo@anypost.co.kr)

영화 '공기살인'의 분노유발 빌런세트 영상이 공개되었다.
 

 
공개된 영상에는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검출된 것을 알고도 묵인한 '증발된 살인자'들의 악랄한 모습이 담겨 분노를 유발하게 하는 동시에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키운다.
 
영화 '공기살인'은 봄이 되면 나타났다 여름이 되면 사라지는 죽음의 병의 실체와 더불어 17년간 고통 속에 살아온 피해자와 증발된 살인자에 대한 진실을 밝히기 위한 사투를 그린다.
 
실화 전문 배우로 불리는 김상경이 사건의 피해자이자 사건을 추격하는 의사 정태훈 역으로 나와 실화 소재 영화에서 보여주었던 현실감 넘치는 열연으로 이번 영화에서도 관객들에게 감동과 공감을 전한다. 이선빈은 언니의 죽음을 계기로 검사에서 변호사가 되는 불의를 참지 않는 법조인 역할로 나와 열연을 펼친다. 서영희는 김상경의 아내이자 이선빈의 언니이자 직접적인 피해자로 등장한다.
 
'공기살인'에 빌런으로 등장하는 화려한 조연진의 활약 역시 돋보인다. 가습기살균제 제조사 오투의 팀장 서우식 역의 윤경호 배우는 사건의 진실을 은폐하기 위해 철저하게 준비한다. 지검장 출신 변호사 정경한 역의 송영규 배우는 이선빈의 간절한 도움 요청을 저버리고 오투의 편에 서 강자를 돕는다.
 
장혁진 배우는 가습기살균제 제조사 오투의 영국인 국적 대표로 등장해 가습기살균제 피해를 재수 없는 교통사고쯤으로 치부하면서 공분을 불러일으킨다. 후반부 청문회 장면에서는 해결책을 제시하기보다는 타 부서의 잘못으로 서로 떠넘기려는 공무원들과 장광 배우를 비롯한 국회의원들의 무책임하고 무관심한 모습까지 보여주어 현실적이고도 답답한 대한민국의 현주소를 고스란히 그려낸다.
 
영화 '공기살인'은 현실을 고발하는 실화 배경의 영화가 가진 의미와 스릴과 반전을 가진 재난 영화의 볼거리와 몰입감을 모두 충족시켜 준다는 호평을 얻고 있다. 조용선 감독의 철저한 조사를 바탕으로 한 뚝심 어린 연출과 반전의 묘미, 아직도 현재 진행 중인 사실을 상기시키는 현실 공포까지 더해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며 흥행 청신호를 밝혔다.
 
배경이 된 가습기살균제 참사는 현재까지도 끊임없이 언급되고 있는 충격적인 사건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피해자 진상규명이 이어지고 있어 숨겨진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영화가 소재를 다루는 자세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 또한 재난 영화로서의 스릴과 법정 영화로서의 반전과 휴먼 드라마의 감동까지 재미와 의미를 모두 갖춘 영화라는 호평을 이끌고 있다.
 
한편, '공기살인'의 주연배우 김상경이 21일 JTBC '뉴스룸'에 전격 출연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공기살인'은 4월 22일 개봉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2. 6.1일 실시되는 제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2. 5.19일 - 5.31일)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 합니다.

영화 '뜨거운 피', VOD 서비스 시작...이제 안방 관객들도 찾아갈 예정 (2022-04-21 11:49:57)
카카오, 숏애니메이션 '죠르디입니다' 선보인다... 니니즈 캐릭터 '죠르디'의 짠내 나는 일상 (2022-04-20 11:20:35)
숲에 요정 페어리루 재미있어요
저 2번 봤어요 ㅎㅎㅎ
밀라가 저렇게... 저렇게 변했다고??? ㄷㄷ...
진짜 덴젤워싱턴 완전 멋지게 나옴. 다시 ...
크리미널 마인드는 CBS 아닌가??
해외에선 정사씬에 대한 비판여론이 거세던...
해외 작품들 중에서 그렇지 않은 영화도 있...
군대가 있어야 하는 우리나라지만, 군대에...